
장학금 전달식 (시청각 교육실 )

장학금 전달식 (시청각 교육실)

졸업식 : 총동문회장 축사 ( 상아당)

동문회 입회식 (상아당)

동문회 입회식 (상아당)
2023년 2월 10일 모교의 ‘제75회 졸업식’이 거행되었습니다.
졸업식은 3년만에 상아당에서 전 졸업생과 얼굴을 마주하고 진행하는 뜻깊고 감격스러운 행사였습니다.
총동문회에서는 이지수 회장, 최경옥 부회장, 이옥선 총무, 사영희 부재무가 참석하였고, 장학재단 박승련 이사장, 송우섭 사무국장과 김지일 위원, 그리고 이종숙 (4기), 정지홍(7기) 동문이 장학금 수여차 참석하였습니다.
졸업식은 식전에 댄스동아리와 밴드동아리의 흥겹고 힘찬 공연으로 축하의 열기가 고조된 가운데 시작되었으며, 졸업장 수여에 이어, 교장선생님 회고사, 총동문회장 축사, 재학생 송사, 졸업생 답사, 그리고 교가제창을 마지막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이진영 교장은 회고사에서 향학의 열정과 도전으로 보낸 지난 3년간의 소중한 시간을 잊지 말고, 사회에 꼭 필요한 사람이 될 것을 격려하였습니다. 그리고 멀리 LA에서 4억원의 장학금을 쾌척해 준 홍성혜(15기) 동문의 뜻을 소개하고, 학생들이 쓴 감사의 손편지를 예쁜 상자에 넣어 보내드릴 예정이라고 하였습니다.
이지수 회장은 축사에서, 최근 월드투어 중 테니스 황제 ‘로져 퍼더러’가 걸그룹 ‘블랙핑크’와 함께 찍은 사진을 그의 인스타그램에 올린 것을 보고 K-Culture 의 위력을 느꼈다고 했습니다. ‘블랙 핑크’가 이러한 위치에 오기까지 얼마나 많은 고통과 인내를 견디었을지를 예로 들며, 졸업생들이 목표를 세워 도전하고, 실패를 하더라도 그 상황을 통해 배우며 앞으로 나갈 것을 격려하였습니다. 그리고 늘 명문 수도여고 졸업생으로서 자긍심을 가지라고 당부하였습니다.
이어 280명의 졸업생이 동문회 입회선서를 하고 총동문회장이 이를 수락하는 동문회 입회식이 있었습니다.
졸업식에 앞서 진행된 포상행사에서 이지수 회장은 동창회장상을 수여하고, 작은 물방울 졸업축하금을 3명에게 전달하였고, 장학재단에서는 '혜당 이종숙 장학생' 1명에게 3백만원, '정지홍 아네스 장학생' 1명과 '동문장학회 장학생' 8명에게는 각 2백만원의 장학증서를 전달했습니다. 또한 신설된 ‘홍성혜 장학금’으로는 우수졸업생 4명에게 각 2백만원, 그리고 학생회나 동아리 활동 등 교내활동이 우수한 재학생 32명에게는 각 50만원씩의 장학증서가 수여되었습니다.
이어, 모교의 이진영교장은 장학재단 박승련 이사장과 홍성혜 동문에게 장학사업을 통한 인재 육성에 헌신한 공로를 기리는 감사장을 수여하였습니다.
새내기 동문 여러분의 졸업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앞날에 영광이 있기를 기원합니다.